로즈마리누스는 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제도에 따라 회원들의 개인정보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회원들이 로즈마리누스의 모든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로즈마리누스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로즈마리누스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유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 상에서의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몰"이라 함은 로즈마리누스가 재화, 용역, 정보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서비스화면(전면)에 명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으로부터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후 상당 기간 동안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
②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체결
③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④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2. "회사"는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한)
1. "회사"는 정보통신시스템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몰"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및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6조(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계약)
1.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에 동의한다는 회원가입 의사표시를 하면,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이용자”가 회원 가입을 통해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는 “몰”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승낙합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②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아니한 경우
③ 등록 신청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4. 아동(만14세 미만인 자)은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5.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7조(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④ "몰"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⑤ 제3자의 "몰"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몰"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⑦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동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에서 상품을 중복 구매한 후 이를 재판매하는 등 “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은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④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⑤ 구매 신청 고객이 제 7조에 따른 회원 자격 제한 •정지 고객임이 확인되었을 경우
⑥ 신용카드 결제 시 소유주의 동의를 얻지 않는 불법행위 추정 또는 확인되었을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 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은 즉시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이 경우 고객은 "회사"에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11조(대금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⑤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⑥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와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제14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1. "회사"와 상품 또는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하지 않은 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화장품 등의 재화는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회사" 에서 사전에 당해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 계약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예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③ 주소 (배송지와 다른 경우는 배송지 포함) ④ 이메일주소 ⑤ 전화번호 ⑥ 희망ID(회원의 경우) ⑦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등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계약에 따른 상품의 배송을 위해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상품주문내역, 과금정보, 통화내역 등)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③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⑤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⑥ 명의 및 신용카드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 22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에 등록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8.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후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에 이용 할 수 있으며 전화 및 이메일을 이용한 무형(보험안내, 카드발급권유 등) 및 유형(꽃, 보석 등)의 상품 판매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회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일체의 텔레마케팅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회사"에 통지한 경우, "회사"는 텔레마케팅 거부자 리스트(Do-Not-Call-List)에 등록하여 고객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9.
"회사"가 제휴사 등 제 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약관 제 18조 3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은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0. 기타 개인정보의 제공 등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자세히 고지하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11.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4.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동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상품을 배송 받은 후 청약철회를 하여 대금을 환불 받은 후 반품을 거부하는 행위
제21조(저작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단, 이용자가 "회사"에 대해 상기 사용권의 허락을 취소하는 통지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가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피연결회사 (회원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광고게재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포인트제도의 운영)
"회사"는 특정한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 또는 포인트 제공을 경품의 내용으로 한 프로모션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부여는 다음의 방법에 따르며 그 구체적인 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회사"는 포인트 부여를 안내한 상품 또는 용역을 구입한 고객이나 해당 프로모션 당첨 고객에게 명시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2. "회사"의 운영정책 및 이용 매체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적립금 부여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적립금 사용가능 시점 및 분할사용가능 여부는 다를 수 있습니다.
3. 적립금은 생성일로 부터 1년뒤 자동 소멸됩니다.
4. 포인트는 회사의 서비스 제도로써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5. 포인트는 회원 탈퇴 시 모두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6.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2017년 1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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